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전범죄' 꿈꾼 심천우, 6년전에도 지인끌어들여 금은방 털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원 골프연습장 주부 납치·살해 용의자 심천우가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서부경찰서로 압송,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창원 골프연습장 주부 납치·살해 용의자 심천우가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서부경찰서로 압송,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경남 창원에서 발생한 ‘골프연습장 40대 주부 납치ㆍ살해’ 주범 심천우(31)가 과거 지인이나 애인 등과 벌인 강도행각을 자백해 당시 공범 2명을 경찰이 붙잡았다.

경남 창원서부경찰서는 강도상해 혐의로 A(31)씨 등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은 2011년 3월24일 오후 2시 35분쯤 심천우와 경남 밀양의 한 금은방에 들어가 주인 김모(54)씨를 폭행하고 진열대에 있던 365만원 상당 반지 6개를 갖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얼굴을 맞은 김씨는 전치 2주의 진단을 받았다.

이들은 엿새 뒤인 3월30일 오후 3시 15분쯤 경북 김천의 한 금은방에서도 계산대에 있던 현금 100만원을 훔쳤다.
A씨는 심천우와 고교 동창으로 만났다. B(28ㆍ여)씨는 심천우가 ‘골프연습장 납치ㆍ살해’ 공범이자 현재 애인인 강정임(36ㆍ여)을 만나기 전 사귀던 사이였다.

경찰은 ‘골프연습장 납치ㆍ살해’ 사건을 조사하는 중 심천우가 과거 강도행각을 벌인 정황을 포착해 자백을 받아냈다.

경찰은 체포영장을 발부받고 이들을 추적해 6일 검거했다.

심천우는 지인이나 연인 등 가까운 사람을 끌어들여 범행을 저지르는 경향이 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또 ‘골프연습장 납치ㆍ살해’와 마찬가지로 신원 노출, 경찰추적 등을 피하려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을 세웠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심천우가 비슷한 시기 경남 일대에서 유사한 범행을 한 차례 더 저지른 것으로 보고 관련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심천우는 “과거 내가 이번과 유사한 범행을 저지른 적 있는데 경찰에 잡히지 않았다”며 ‘골프연습장 납치ㆍ살해’ 공범인 6촌 동생 심모(29)씨에게 범행 가담을 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천우 등 일당 3명은 지난달 24일 오후 8시 30분쯤 창원 시내 한 골프연습장 주차장에서 40대 주부를 납치ㆍ살해한 혐의(강도살인 등)를 받고 있다.

경찰은 공범 심씨를 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