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초복맞아 간편식 삼계탕 3종 리뉴얼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유명 맛집 비법 벤치마킹…2개 이상 구매시 10% 할인

홈플러스, 초복맞아 간편식 삼계탕 3종 리뉴얼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플러스가 초복(12일)을 앞두고 ‘싱글즈 프라이드 국물진한 삼계탕’, ‘싱글즈 프라이드 전통 삼계탕’, ‘싱글즈 프라이드 영양들깨 삼계탕’ 등 자체브랜드(PB) 가정간편식(HMR) 삼계탕 제품 3종을 전국 142개 모든 점포에서 리뉴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싱글즈 프라이드 국물진한 삼계탕’은 11가지 국내산 재료와 견과류를 넣은 비법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묵직한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싱글즈 프라이드 전통 삼계탕’은 국내산 닭과 무, 양파 등을 넣어 만든 전통적인 육수를 사용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깊고 깔끔한 맛을 낸다. ‘싱글즈 프라이드 영양들깨 삼계탕’은 구수한 국내산 들깨를 사용해 더 고소하고 맛이 진하다. 모두 중량 800g, 가격은 7990원이다.
홈플러스는 이 제품들의 개발을 위해 6개월간의 기획·개발 등의 검증과정을 거쳐 맛집 비법을 그대로 녹여냈다. 우선 쉐프 출신의 바이어와 미식가 집단이 서울 시내 유명 삼계탕 맛집을 직접 탐방, 최고의 비법을 찾아내 레시피를 연구했다. 이렇게 개발된 제품은 100인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한 번 더 맛을 검증받았다.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과 통합안전관리를 인증받은 곳에서 생산해 위생과 안전성도 함께 갖췄다.

제품에 쓰인 닭은 국내산으로 삼계탕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4~5호를 사용해 육질이 부드럽다. 가격 역시 직접 생닭과 대추, 마늘, 찹쌀, 황기, 헛개나무, 엄나무, 오가피나무 등 삼계탕 재료를 별도로 구입(1만3460원)해 요리하는 것과 비교해 40% 가량 저렴(홈플러스 판매가, 5일 기준)하다.

조리 방식도 간편하다.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채 넣고 15~20분간 가열하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700W)에서 8~9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삼계탕을 즐길 수 있다.
실제 삼계탕은 재료 준비의 번거로움과 약 3시간에 걸친 긴 조리시간으로 인해 가정간편식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세를 띄고 있다. 지난해 초복을 앞둔 일주일간(7월14~20일)의 홈플러스 PB 간편식 삼계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67% 신장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해 1인가구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싱글즈 프라이드 전통 반계탕(600g·4990원)’도 올해 지속 선보인다. 아울러 다음달 16일까지 ‘싱글즈 프라이드’ 간편식 삼계탕 3종과 ‘싱글즈 프라이드 전통 반계탕’ 제품을 2개 이상(교차구매 가능) 구매시 10% 할인해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