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MD와의 분야별 입점전략과 기업별 컨설팅 진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전략 교육과 상담회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청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교육 및 상담회는 생활밀착형 우수제품이 많지만 판매선 확보 등과 같은 마케팅에 대한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갖고 있는 여성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2015년 여성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여성기업의 경영상 애로분야는 자금(48.8%), 판매선 확보 등 마케팅(46.2%) 등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 및 컨설팅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홈쇼핑 쇼호스트로부터 제품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과 분야별 홈쇼핑 MD에게 입점 프로세스 및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이어진다. 2부는 기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여성기업에게 맞춤형으로 홈쇼핑 입점 전략을 알려줘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는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그동안 TV홈쇼핑 입점 프로세스나 제품 마케팅 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기업들이 이번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실제 매출증대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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