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편집숍 '무이' 등에 이어 최근 폼더스토어도 선봬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네트웍스 패션부문 인수로 몸집을 키우고 있는 한섬이 편집숍 강화로 성장동력 찾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편집숍은 한 곳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다품종 소량 판매하는 방식의 매장이다.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여 '패션피플(패피)'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가능성이 보이는 브랜드에 대한 시장 반응을 볼 수 있는 테스트마켓 역할도 한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섬은 지난 7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2층에 위치한 해외패션관에 한섬편집숍이라는 이름의 매장을 오픈했다. 매장에는 한섬컬렉션으로 불리는 17개의 브랜드 중 총 6개의 브랜드(랑방ㆍ지미추ㆍ더쿠플스ㆍ엠엠6ㆍ벨스타프ㆍ이치X아더)가 운영 중이다. 브랜드의 가격대는 20만~30만원대의 티셔츠부터 300만~400만원대(랑방ㆍ벨스타프)까지 다양하다. 제품은 티셔츠, 바지, 코트, 원피스부터 구두, 가방까지 비치돼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현재 한섬에서 운영 중인 무이, 톰그레이하운드 등 편집숍 매출 신장률은 전년비 10%대를 기록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편집매장은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한 곳에 모여있어 선택권이 넓은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섬은 무이라는 편집숍으로 수입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해왔다. 대표적인 사례로 들 수 있는 끌로에는 한섬이 현대백화점그룹에 인수되기 이전에 무이에서 전개되다 개별 매장으로 보폭을 확대한 경우다. 끌로에는 지난달부터 한섬에서 신세계인터내셔날(SI)로 판권이 넘어간 상황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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