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가족과 일에 얽매여 있던 40~50대 남성들이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12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중년 남성 고객들의 여행 관련 상품 구매가2015년과 비교해 품목별로 최대 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행상품 관련 4050 남성고객들의 구매 성장세는 전체 고객 성장률을 훨씬 웃돌았다.
해외여행과 함께 강원, 제주 등 국내 여행 상품도 전년대비 2배(90%) 가까이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 여행상품이 174%로 가장 높은 증가폭을 보였다. 국내여행 증가와 함께 4050 남성들의 렌터카 수요도 4배(305%) 이상 성장했다.
여행가방 등 4050 남성고객들의 여행 필수품 구매도 부쩍 늘었다. 여행가방 판매가 77% 늘어난 가운데, 품목별로는 하드캐리어(126%), 보스턴백(81%)의 증가폭이 컸다. 해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권지갑 역시 2배 이상(143%) 증가했다. 이밖에 여행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액션캠을 찾는 4050 남성고객들도 3배 이상(265%) 늘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