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도군, 2016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 개최

최종수정 2016.12.29 11:21 기사입력 2016.12.29 11:21

댓글쓰기

진도군, 2016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흑미 신품종 식물특허…6차산업 발돋움 노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올해 동안 추진한 농촌 지도사업의 주요성과를 평가하고 농가 정보교류를 위한 ‘2016 농촌지도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시범농가들이 자신만의 친환경 농법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한 영농현장 실천사례를 발표하고 참석 농가들의 토론을 실시했다.

이날 벼 폿트 육묘 기계이앙과 겨울대파 기계정식 품질향상, 유기농 실천사례 등 시범농가가 직접 발표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종합보고회에서 ‘진도흑메’ 가공품과 농업기술보급 성과물 30종 등 100여점의 제품이 전시해 농업의 6차 산업으로 발돋움하는 가능성을 평가받았다.
또 진도군 맞춤형 기능성 흑미 신품종을 개발해 ‘진도흑메’라는 이름으로 식물특허를 출원하는데 공헌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 조준현·서우덕 박사에 대한 표창패도 함께 전달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품목별 조직의 활성화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벼 친환경 유기농 실천과 브랜드화로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쌀을 생산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열린 ‘2016 농촌지도사업 보고회’에는 농업인학습단체, 품목별연구회 임원과 시범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