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숍 개념으로 계산대 밖 별도 독립 매장으로 오픈해 접근성 높여
기존 F2F 매장과는 달리 파주 지역 고객층 분석해 아동복을 매장 앞에 배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홈플러스가 패션브랜드 F2F 의 첫 번째 브랜드숍을 파주운정점에 27일 오픈했다. F2F 브랜드숍은 기존 대형마트 계산대 밖에 별도 독립 매장으로 구성한 로드숍 개념으로 홈플러스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파주운정점에 오픈한 F2F 브랜드숍은 기존 F2F 매장들이 계산대 안에서 운영하던 것과는 달리 계산대 밖에 별도의 독립 매장 형태로 분리해 어린 자녀를 둔 20~30대 젊은 엄마들을 타깃으로 했다. 또한 가정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 콘셉트에 맞게 서재, 드레스룸, 주방, 거실 등의 스토리를 담은 테마존으로 구성했다.
파주 운정지구에 파주 전체 어린이집과 일반 사설학원이 밀집해 있는 점을 감안, 10대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층을 위해 아동복을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했다. 기존의 의류 매장은 여성복이 매장 입구에 주로 위치해 있는 것과 비교하면 과감한 디스플레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F2F 브랜드숍에는 전용 쇼핑백 제공은 물론 매장 외벽에는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일반 대형마트 의류 매장보다는 좀 더 트렌디하게 준비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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