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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그룹, 中 알리트립 손잡고 관광 수요 확대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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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알리트립 항저우 본사에서 파라다이스 그룹 계정현 마케팅전략팀장(좌)과 알리트립 토니 두안(Tony Duan) 부사장(우)이 양사 간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알리트립 항저우 본사에서 파라다이스 그룹 계정현 마케팅전략팀장(좌)과 알리트립 토니 두안(Tony Duan) 부사장(우)이 양사 간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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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그룹의 여행서비스플랫폼 알리트립과 업무 제휴
‘파라다이스시티’ 내년 4월 개장 앞두고 유커 대상 홍보 효과 클 것으로 예상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파라다이스그룹은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여행서비스플랫폼 알리트립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리트립은 중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행 플랫폼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상거래기업인 모기업 알리바바그룹의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파라다이스 그룹은 알리트립의 전략 파트너로서 ▲알리트립 플랫폼 내 온라인 스토어 공식 운영 ▲알리페이 도입을 통한 결제 시스템 ▲마케팅 전략 공유를 통한 VIP 회원 대상 서비스 협력 ▲인천공항 내 서비스 데스크 공동 운영 및 24시간 긴급 알림 서비스 제공 등 현지화 서비스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내년 4월 오픈하는 국내 최초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 대한 업무 제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그룹 계열 여행사인 파라다이스티앤엘을 통해 알리트립 플랫폼 내 온라인 스토어를 정식 운영하고, 알리트립 사용자 대상으로 파라다이스시티를 홍보하는데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알리트립은 한국의 관광레저 선도기업인 파라다이스 그룹의 45년 간의 사업 운영을 바탕으로 한 다양하고 탄탄한 브랜드 자산 및 고객 네트워크 가치를 인정한다고 밝혔다.

계정현 파라다이스그룹 마케팅전략팀 팀장은 “파라다이스시티 개장을 앞두고, 중국인 및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알리트립과 손을 잡았다”라며, “파라다이스시티가 동북아 관광객들의 새로운 데스티네이션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이로 인해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아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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