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리온의 ‘스윙칩’(현지명 하오요우취)이 중국에서 7번째 자사 메가브랜드에 등극했다. 메가브랜드는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브랜드를 말한다.
오리온은 7일 기준 스윙칩의 누적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중국 위안화 환율이 전년 대비 10% 가량 하락했음에도 불구, 지난해 원화기준 연매출 980억원을 훌쩍 넘어선 것.
오리온은 현지 스낵시장 변화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는 현지화 전략을 성공 요인으로 꼽고 있다.
2006년 중국에 출시된 스윙칩은 특유의 물결모양 굴곡에 진한 양념맛과 한층 더 바삭한 식감을 바탕으로 ‘먹는 재미가 있는 과자’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중국제과 시장에 ‘릿지컷 생감자칩’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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