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보공단, 소비자단체 사무총장 간담회 실시

최종수정 2016.12.19 22:24 기사입력 2016.12.06 16:08

댓글쓰기

진료비청구·심사·지급 체계 개선 등 집중 논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10개 소비자단체 사무총장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보험료부과체계 개편 진행사항과 진료비청구·심사·지급체계 개선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담배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담배소송 진행 경과 등을 공유했다.

소비자단체와 공단은 앞으로도 의료소비자인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권익보호를 위해 상호 동반자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공동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임은경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총장은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보험료부과체계 개편과 진료비 청구ㆍ심사ㆍ지급체계 개선으로 보험재정관리 강화를 통한 건강보험 보장률 향상이 기대된다"며, "건보공단의 보험자로서의 기능 확대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용선 건보공단 고객지원실장은 "공단은 건강보험 관리운영의 주체로서 보장성 강화를 위한 적정부담-적정급여의 선진형 건강보장체계 구축, 효과적인 재정지출 관리와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예방·증진 사업의 강화 등 제도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