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교육청, 꿈키움멘토단의 Thanksgiving Day!

최종수정 2016.12.02 16:11 기사입력 2016.12.02 16:11

댓글쓰기

함평교육청, 꿈키움멘토단의 Thanksgiving Day!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 Wee센터는 지난 1일 관내 꿈키움 멘토-멘티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테라피를 활용한 꿈키움멘토단 종결식을 가졌다.

이날 종결식은 함평 꿈키움멘토단이 정한 ‘The Thanksgiving Day’로 한 해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수료증을 전달하고, 푸드테라피를 활용하여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이별파티를 진행했다.

강사로는 광주여성민우회 나인형 대표를 초빙하여 다양한 모양의 과자, 콩, 쌀, 과일, 야채 등의 푸드(Food) 재료로 나의 멘토-멘티 소개하기, 가장 즐거웠던 시간 나누기, 파티 음식을 서로에게 먹여주며 추억 만들기, 촛불 의식의 시간으로 멘토링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첫 만남의 어색함과는 달리 한결 친밀해진 모습으로 멘토와 멘티는 평소 쑥쓰러워 말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다양한 푸드(Food) 재료로 표현하고, 고백하는 시간을 보내며 멘토-멘티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함평교육청, 꿈키움멘토단의 Thanksgiving Day!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은 “평소에 생각도, 꿈도 없었는데, 주말마다 좋은 멘토 선생님을 만나서 고민도 나누고,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어 즐겁고 보람 있었다”며 “나도 멋진 어른이 되어 사회에 봉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평교육지원청Wee센터는 2017년에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강화하고 꿈키움을 지원하기 위해 꿈키움멘토단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