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신證, 태국에 HTS·MTS 수출 쾌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사진 우측)와 피쳇 시띠암누아이 부알루앙증권 대표(사진 좌측)가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사진 우측)와 피쳇 시띠암누아이 부알루앙증권 대표(사진 좌측)가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대신증권 이 태국에 HTS(Home Trading System) 및 MTS(Mobile Trading System)를 수출한다.

대신증권은 14일 태국 방콕은행의 100% 자회사인 부알루앙증권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HTS 및 MTS 등 IT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알루앙증권은 태국 증권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보유한 대형증권사다.
이번 제휴의 첫 번째 사업으로 최고 수준의 온라인 거래 시스템으로 평가받는 대신증권의 사이보스 시스템을 태국에 구축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1년 내에 HTS와 MTS의 개발을 완료하고, IB, WM, 주식중개 등 다양한 사업부문까지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태국시장의 일간 주식거래 규모는 약 14억달러로, 약 1조5000억원에 이르는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이다. 지난 5년간 전체 증권계좌의 수가 60만개에서 120만개로 증가하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조인식은 양사 대표인 나재철 대표와 피쳇 시티암누아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태국 부알루앙증권 본사에서 이뤄졌다.
나재철 대표는 “부알루앙증권이 보유한 태국 내 증권업계 최고의 경쟁력과 대신증권이 갖고 있는 최고의 금융IT 노하우를 접목해 태국의 온라인 증권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나대표는 “부알루앙증권과 장기적이고 긴밀한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온라인 사업 외에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피쳇 대표도 기념사를 통해 “태국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으며, 증권계좌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주식 트레이딩 플랫폼 분야의 선두주자인 대신증권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태국투자자들에게 혁신적 트레이딩 플랫폼을 제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