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시 이미 지난해 매출액 넘어서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의 중국 법인 이랜드차이나는 지난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3억2900만위엔(한화 약 56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 1억7500만위엔(한화 약 317억 원)보다 89% 증가한 수치다. 같은 날 알리바바 그룹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32% 증가한 것에 비하면 큰 폭의 성장률이다.
이랜드차이나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프리치·스코필드·로엠 등 20개 패션 브랜드들의 개별 브랜드관을 열었으며, 특히 여성복 브랜드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랜드차이나는 물류 인원을 기존보다 20배 추가 배치하고, O2O(Online to Offline)시스템 강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활용하여 재고 부족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랜드차이나는 2013년부터 참여하기 시작해 2013년에는 50억원, 2014년 200억원, 지난해 317억원(1억7500만 위엔)의 매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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