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농협은행, 온라인 현금카드결제 ‘NH앱캐시’ 출시

최종수정 2016.10.24 08:16 기사입력 2016.10.24 08:16

댓글쓰기

NH농협은행, 온라인 현금카드결제  ‘NH앱캐시’ 출시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NH농협은행은 농협상호금융과 공동 개발한 온라인 현금카드결제 서비스 ‘NH앱캐시’를 24일 출시한다.

‘NH앱캐시’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벤치마킹한 신종 금융 앱서비스다.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한 후 스마트폰만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과 인터넷, 모바일쇼핑몰에서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또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앱캐시’에 등록된 현금카드와 등록 시 사용한 플라스틱 현금카드의 출금, 결제, 장기 미사용 등 각종 이용 상황을 단문문자서비스(SMS)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통지한다.

농협은 ‘앱캐시’ 이용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국 2만6000여대의 농협 자동화기기에 NFC 간편출금 펌웨어를 배포한다. LG유플러스, KG이니시스 등 주요 PG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쇼핑몰의 결제창에 ‘앱캐시’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앱캐시’는 현금카드공동망을 이용하는 서비스”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편의점, 마트 등에서 결제와 출금을 동시에 제공하는 캐시백서비스나 금융결제원 CD공동망을 통해 타행 자동화기기에서도 입출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공동망 기반의 다양한 신규 사업에 ‘앱캐시’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