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싱글족에게 필요한 카드 혜택 1위 '편의점 할인'

최종수정 2018.09.07 20:16 기사입력 2016.10.14 09: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싱글족(族)' 카드소비자들이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으로 '편의점 할인'을 꼽았다.

14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사 웹사이트와 SNS(페이스북)를 통해 지난 한달 간 5460명을 대상으로 '싱글족에게 가장 필요한 카드혜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편의점 할인'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33.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편의점에서 싱글족을 겨냥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락을 비롯 간단히 장을 보거나 식사대용 먹거리 등이 대거 등장하면서 이같은 응답이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2위는 '온라인쇼핑 할인'으로 득표율이 24.9%로 집계됐다. 싱글족의 경우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를 통한 구매 비중이 상당히 높은 만큼 온라인 쇼핑 할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음식 할인'(19.4%)은 3위에 올랐다. 최근 들어 배달앱 등을 통해 다양한 음식의 주문배달 가능하게 되면서 많은 싱글족들이 배달음식을 이용하고 있음에도 배달 가능한 주문금액은 부담이 있어 이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카드소비자들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인터넷 통합상품 할인'(11.4%)과 '공과금 자동이체 할인'(7.3%)이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싱글족이 증가하면서 카드사들도 이들을 겨냥한 혜택을 포함한 신규카드들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혜택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실속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