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빙그레, 아이스크림 팝업 스토어 ‘소프트 랩’ 개점

최종수정 2016.10.14 09:02 기사입력 2016.10.14 09:02

댓글쓰기

14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식품관에 위치
빙그레, 아이스크림 팝업 스토어 ‘소프트 랩’ 개점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빙그레가 소프트 아이스크림 팝업 스토어 ‘소프트 랩(SOFT LAB)’을 14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식품관에 오픈했다.

빙그레는 이번 팝업스토어 개점을 통해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의 제조, 판매를 위한 시험무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프트 랩’에서는 유제품사업과 빙과사업부문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빙그레가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과의 차별점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기존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는 분말형태의 상온유통이 대부분이지만 빙그레의 제품은 액상형태로 냉장유통된다. 또한 원유함량이 높고 유지방과 유크림의 함량이 높아 진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고 국내산 우유를 사용, 제조한지 5일 이내의 제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신선하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소프트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1000억원대로 추산하고 있으며 디저트 문화의 확산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제조기기 납품업체의 매출은 2014년 대비 2015년 18.9% 신장했으며, 올해도 20%대의 신장률을 기록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특성상 제조기기가 없으면 샘플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다. 향후 시장의 발전 가능성과 빙그레가 가진 유제품과 아이스크림에 대한 제조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