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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코르호텔그룹, 신개념 호텔 브랜드 '조앤조'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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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음식, 서비스 등 여행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숙박 경험 제공
2020년까지 전세계 유명 여행지에 50개의 호텔 오픈

아코르호텔그룹, 신개념 호텔 브랜드 '조앤조'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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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세계적 호텔 체인 아코르호텔그룹이 새로운 디자인과 음식, 문화를 강조한 라이프스타일의 오픈하우스형 신개념 호텔 브랜드 '조앤조'를 글로벌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조앤조는 공유와 자발성, 경험을 소중히 하는 트렌드 세터들을 위한 이코노미 호텔 브랜드로 기획됐다. 고객 수와 특성에 따라 요리도 직접 해 먹을 수 있으며 기존 호텔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다양한 룸과 서비스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조앤조는 대중 교통과 가깝고 주요 관광지가 많은 시내 중심부에 위치할 예정으로 혼자 여행하거나 그룹,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숙박 요금을 1박에 25유로(한화 약 3만1000원)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룸은 여행객이 집처럼 편안하게 쉬며 일하고, 요리와 세탁을 할 수 있는 ‘해피 하우스’와 사생활 방해 없이 투숙객들이 공유하는 모듈형 취침 공간으로 넓은 침대, 전용 사물함, 독서 스탠드 등은 개별로 이용하면서 휴식 공간과 욕실은 공유하는 ‘투게더’가 있다.

여기에 2명에서 5명까지 소수 그룹이나 가족단위를 위한 공간으로 방과 욕실, 부엌으로 구성된 ‘유어스’, 혼자 여행하거나 최대 6명의 그룹이 유르트나 해먹, 카라반 등에서 묵을 수 있는 ‘오’까지 다양하다.

메인 요리는 10유로(한화 약 1만2500원)부터 시작하며 그릴, 바비큐, 피자 등 정통 레스토랑 분위기의 메뉴까지 제공된다. 여기에 공동 주방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요리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공간까지 제공하여 비용을 절감케했다.
아코르호텔그룹은 2018년까지 파리와 보르도에 조앤조를 오픈할 계획이며, 바르샤바, 부다페스트, 리오와 상 파울로 등 전 세계에 2020년까지 50개의 호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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