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마’동석이 ‘마’약 근절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튜브에 마동석을 주인공으로 한 마약 근절 캠페인 영상을 올렸다. 제목은 ‘2016년도 마약 공익광고 TV 청소년 편’.
러닝타임이 40초로 짧은 이번 영상에는 세 가지 버전의 마동석이 나온다. PC방 사장, 요가 강사, 복학생 선배. ‘마요미’(마동석+귀요미)라는 별명을 가진 이 커다란 체구의 마동석에게 어울리면서도 어울리지 않는 이 설정들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각 버전마다 전달하는 메시지는 공통적이다. 마약의 유혹에 쉽게 빠지는 청춘들 앞에 마동석이 나타나 훈계하는 것.
대세 배우 마동석의 마약 근절 캠페인이 기대만큼 효과를 볼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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