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 "야당과 국회의장, 책임있고 객관적이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은 야당과 정세균 국회의장에 대해 "책임있고 객관적인 정치력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밝혔다.

민경욱 원내대변인은 23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결국 야당이 ‘8.22 경제살리기 민생안정 추경안’ 처리 대국민 약속을 파기했다. 청문회 증인 문제를 고리로 추경안 처리는 물론 청문회 자체도 무산시키며, 20대 국회의 민심이자 국민적 명령인 ‘협치’도 ‘일하는 국회’도 함께 멀어지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대변인은 "시급하고 절박한 민생과 경제를 걱정한다며 추경을 먼저 제안하고, 더 나아가 본회의 처리 합의까지 해놓고 오로지 정파적 이해관계에 빠져 대국민 약속을 헌신짝 내버리듯 내던진 야당의 태도에 실망과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동시에, 야당의 자기부정 행태를 중재하고 해결하는 데 힘써야 할 국회의장의 행보도 유감이다. 여야 원내대표와 함께 8.22 추경안 처리 합의를 이끌어내고도 마치 관객같은 행보만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밝힌 ‘정치적 논란과 관계없는 무(無)쟁점 민생법안이 발목 잡히지 않고 제때 통과될 수 있는 시스템과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 던 소신도 미사여구에 그치고 있다"며 "청문회라는 논란과 야당이 먼저 제기한 경제민생 추경을 두고도, 야당의 ‘추경안 발목잡기’와 ‘국회파업’을 수수방관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심지어, 사드(THAAD) 배치에서도 졸속과 무능이라며 정부를 비판하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방중 여행'에 대해서도 박수 받아야 한다는 식으로 편향적인 태도까지 보였다"며 "국회의장은 중립성과 객관성을 토대로 책임있게 국회운영에 지도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야당도 ‘소수의 횡포’ 에 익숙해져 있던 과거 야당시절과 단절해야 한다. 20대국회에서까지도 ‘다수의 횡포’마저 부리며 무책임한 행보를 보여선 절대 안 된다"며 "여소야대 20대국회에서 야당은 물론 정세균 국회의장의 책임있고 객관적인 정치력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