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천지 '나비의 꿈 식당' 박주선 대표 명예미소국가대표 선정

최종수정 2016.07.28 13:40 기사입력 2016.07.28 13:40

댓글쓰기

"청결과 환대서비스로 접객서비스 문화 개선"

나비의 꿈 식당 박주선 대표

나비의 꿈 식당 박주선 대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한국관광공사 (재)한국방문위원회 주관으로 2016년도 종사자 미소국가대표에 함평천지 음식테마거리에서 외식업을 운영하는 나비의 꿈 식당 박주선 대표가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명예미소국가대표는 전국에서 음식, 숙박, 교통 등 관광접점에서 외래관광객을 대상으로 친절과 환대의식이 뛰어난 자를 전국 지자체와 외식업지부 등에서 추천을 받아 한국관광공사(한국방문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되었으며 전남도에서는 6명이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박주선 대표는 청결을 최우선으로 영업장 관리에 힘썼으며 늘 웃는 모습으로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함은 물론 덜어먹기 실천 집게, 국자, 앞접시 제공 등 음식문화개선에 앞장서 온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박 대표는 “나비와 한우의 고장 함평에서 7년간 음식업에 종사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소국가대표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외식업을 대표하여 친절서비스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28일 오전 11시에 서울 나인트리컨벤션 광화문에서 가졌으며 위촉패와 뱃지 수여, 언론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졌다.

함평군은 그동안 음식문화개선 및 외래관광객 손님맞이를 위한 환대의식 고취를 위해 매일 업소에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위생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 왔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