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령메디앙스, 9월부터 신규 브랜드 중국 론칭 예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승도 기자] 유아용품 전문업체 메디앙스 가 오는 9월부터 자사의 유아용품 관련 브랜드들을 중국에 잇달아 론칭할 예정이다.

회사는 광군절(11월11일) 등 중국 내 주요 이벤트가 포진된 하반기에 이들 신규 브랜드들을 성공적으로 론칭, 현재 전체 매출 중 약 1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매출을 더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보령메디앙스 관계자는 28일 “그간 중국 현지 판매가 지연됐던 유아 수유용품 ‘유피스’가 6월부터 판매를 개시했고, 위생 허가를 진행 중인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아토’도 빠르면 오는 9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아 간식 브랜드인 ‘오앤오투 베이비오’는 12월 경 출시 예정을 목표로 세부단계를 조율하고 있으며, 유아용 패션 브랜드 ‘뮤아’는 내년 론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령메디앙스는 초저출산과 같은 구조적 이슈로 침체 중인 국내 시장과 비교했을 때, ‘두 자녀 정책’을 전면 시행한 중국 시장은 회사의 주요 성장원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1분기까지 약 44억원의 매출고를 올린 중국 매출이 앞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효과와 맞물려 점점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보령메디앙스는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 문도 계속 두드리고 있다. 현재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라오스, 태국, 베트남, 미얀마 등 중국을 제외한 7개 국가에 진출한 회사는 향후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까지 영업망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은 동남아 시장의 매출 비중이 크지 않지만, 최근 중국시장 인기를 바탕으로 이들 지역에서도 의미 있는 실적이 나타나고 있다”며 “해외 매출처 다각화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는 8월17일 예정된 2분기 실적발표에 대한 시장 기대감은 긍정적이다.

최현재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보령메디앙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3.6%, 166.7% 증가한 349억원과 32억원이 될 것”이라며 “상반기 예상 누적 영업이익은 54억원에 달해 지난해 상반기 26억원 대비 수익성 개선이 뚜렷할 것”이라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지난해 메르스 영향에 따른 기저효과와 국내 내수 소비시장의 개선된 흐름 등이 회사의 수익성 개선의 핵심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이런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승도 기자 reporter8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