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떡마귀가 진짜 떴다"…웹툰 손잡은 떡볶이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서 한 달만에 1.5만개 판매…불 맛 살린 매콤함

"떡마귀가 진짜 떴다"…웹툰 손잡은 떡볶이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인기 웹툰 노점묵시록의 실사판 떡볶이 '이홍덕 명인의 떡마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다음 웹툰 노점묵시록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간편 떡볶이 '떡마귀'가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1만5000개 판매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G마켓의 핫딜 코너 슈퍼딜을 통해 소개되면서 출시 이틀만에 약 5000여개가 판매됐다.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한 달이 채 안된 현재까지 약 1만5000여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하루 평균 500개 이상 팔린 셈이다.

이 제품은 웹툰 속 콘셉트를 그대로 재현하며, 독특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불맛을 내는 '비법소스'로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2~3인분 분량의 1팩(565g)을 현재 4950원에 판매하고 있다. 납작만두(300g)와 김말이튀김(300g)도 각각 2900원에 판매 중이다.

G마켓에서는 폭염이 이어진 최근 한 주(7월6일~12일) 동안 떡마귀를 비롯해 매운맛을 내세운 제품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증가했다. 매운 음식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인 오돌뼈가 58%, 떡볶이도 41% 증가했다. 매콤하게 조리해먹기 좋은 닭갈비가 13% 증가했고, 낙지·주꾸미 볶음도 15% 증가했다. 이밖에 매운 음식을 더욱 맵게 만들어주는 향신료를 찾는 사람들도 늘며 겨자와 와사비 판매는 24% 증가했다. 이외 고추·피망도 26% 늘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