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콘진 “지역아동 위한 ‘기타 아카데미’ 연다”

최종수정 2016.07.08 14:17 기사입력 2016.07.08 14:17

댓글쓰기

기타를 배우며 커가는 '나주 어린이들의 꿈'
연말까지 금천아동센터서 '콘텐츠 창의교실'
'스위스 아가씨' 가수 김홍철 씨 강사로 참여


[아시아경제 문승용]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수도권에 비해 문화콘텐츠 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예술 체험을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6 KOCCA와 함께하는 콘텐츠 창의교실-지역 아동과 함께 하는 기타 아카데미(이하 기타 아카데미)’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기타 아카데미’는 한콘진 나주 본원 인근에 위치한 금천지역아동센터 보육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달 6일부터 12월 21일까지 6개월간 총 12회에 걸쳐 격주로 진행된다.

교육은 '아름다운 베르네', '스위스 아가씨' 등 음반을 발표해 지역민들에게 '요들송 아저씨'로 불리는 가수 김홍철이 맡는다.

강좌는 올바른 연주 자세와 코드법 등 기초부터 심화과정인 유명 곡 연주까지 기타 연주의 전반을 다룰 예정이고, 기타라는 악기에 친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콘텐츠 창의교실을 통해 지역아동들이 문화 콘텐츠를 유익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지역사회를 보다 활기차게 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4년 6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힘을 쏟아오고 있다. 올해에도 ‘콘텐츠 창의교실’과 ‘콘텐츠 나눔 한마당’ 등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진흥기관으로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처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콘진은 지난해 12월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사)한국사보협회 주관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 CSR대상을 수상했고, 지난 4월에는 동아일보사가 주관하는 ‘2016 존경받는 사회공헌기업 대상’에서 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