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 힐링센터 휴(休) 영월캠프'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펜션형 숙소 5객실, 캠핑장 10개동, 글램핑장 5개동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강에서 래프팅하고 성동 힐링센터에서 캠핑할 생각을 하니 상상만 해도 벌써부터 설렙니다"

지난 5월 말 한창 공사중인 힐링센터 현장을 방문한 적이 있는 응봉동에 사는 서혜영(44)씨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울에서 멀지 않고, 가족단위 주말 나들이 가기에도 좋아 앞으로 자주 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도심 속 바쁜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게는 편안한 휴식처 제공 및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15일 강원도 영월군에 '성동 힐링센터 휴(休) 영월캠프'를 개장한다.

구는 오픈을 앞두고 주민들 이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당초 계획된 구 간부의 공동연수를 힐링센터에서 진행했다.

구 간부 공동연수는 직원 간 소통과 협업능력 강화를 위한 리더 교육으로 교육과 더불어 개장 전 주민의 편의 및 안전을 단순하게 육안으로 시설물 점검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시설물을 직접 체험을 통해 점검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기 위해 힐링센터에서 진행하게 됐다.
캠핑장

캠핑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4일에는 직능단체장과 장애인단체가, 6일은 학부모단체가 추가로 시설물 불편사항을 사전 점검하는 등 주민들을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한 후 15일 정식으로 개장할 계획이다.
이에 성동구는 12일에 성동구와 영월군의 지역주민 등 100여명을 초청, 힐링센터 개장식을 갖는다.

이날 개장식에는 힐링센터 홍보영상 상영 및 경과보고, 현판식, 테이프 컷팅, 기념식수 등 본 행사와 문화공연, 시설관람 등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힐링센터 건립은 민선 6기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공약사업으로 성동구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수련원을 건립, 다양한 여가활동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에 구는 지난해 전국 658개 폐교에 대한 기초조사한 후 강원도 영월군, 경북 울진군, 전남 여수시 등 7곳을 부지선정위원회에서 1차로 검토, 주민 1만395명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 결과 강원도 영월군과 전남 여수시가 힐링센터 부지로 최종 선정됐다.

먼저 사업을 추진하게 된 영월 힐링센터는 대지면적 6116㎡(1853평)의 폐교(문산분교)부지를 매입, 학교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펜션형 숙소 5개 객실을 조성했다.

또 캠핑장 10개동, 글램핑장 5개동 등 숙박시설 및 족구장, 탈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조성해 말 그대로 힐링공간으로 꾸며져 주민들을 맞을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성동구 및 영월군 주민은 ▲펜션형 숙소(26㎡) 성수기·주말 4만원, 비수기 3만원 ▲글램핑장 2만원 ▲캠핑장 1만원이다.

또 다른 지역 주민은 ▲펜션형 숙소(26㎡) 성수기·주말 6만8000원, 비수기 5만1000원 ▲글램핑장 3만4000원 ▲캠핑장 1만7000원.

예약은 7월1일부터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글램핑장

글램핑장

원본보기 아이콘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영월 힐링센터 개장을 통해 구민에게는 경제적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 특산품 판매 및 관광 명소 이용 증가로 영월군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2018년 개장 예정인 여수 힐링센터 조성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