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대위 출범…"대책 없다면 행정처분 철회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위원장은 진정호 세양침대 대표이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홈쇼핑 협력사들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미래창조과학부의 영업정지 처분에 대해 본격적인 투쟁에 나선다. 미래부와 롯데홈쇼핑이 생존권을 보장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지 못할 경우, 미래부가 행정처분을 철회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비대위는 7일 '롯데홈쇼핑 영업정지 처분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발표, "미래부의 영업정지 처분이 협력사들의 생존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다"면서 "미래부의 대응방안이 전혀 실효성이 없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240여 협력사들의 뜻을 모아 공동대응하고 본격적인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앞선 이달 3일 협력사 대표들은 중소기업중앙회관 소회의실에서 비대위를 구성했다. 위원장에는 진정호 세양침대 대표이사를 선출했으며 김봉남 에스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동원 에어시스템 대표이사, 이화숙 보라코리아 대표이사, 정영달 한빛코리아 대표이사 등 4명의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비대위는 "롯데홈쇼핑에 내린 영업정지 처분은 우리 협력사들은 물론이고, 2차 협력사 임직원들와 그 가족들에게 사형선고나 다름없다"면서 "미래부의 대책은 현장감이나 실효성이라고는 도무지 찾아볼 수 없는 말 그대로 탁상행정의 산물로 우리를 두 번 죽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미래부와 롯데홈쇼핑은 머리를 맞대고 협력사들의 문제 해결에 즉각 나설 것을 촉구한다"면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우리의 안정적인 생존권을 보장할 수 있는 확실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이 없다면 행정처분을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롯데홈쇼핑의 소극적인 태도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비대위는 "롯데홈쇼핑은 지금까지 우리의 생존권을 지켜줄 아무런 대책도 내놓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비대위는 "협력사의 입장을 철저히 무시한 행정처분을 강행한 정부당국과, 이 같은 상황이 올 때까지 적절하게 대처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롯데홈쇼핑을 규탄한다"면서 "롯데홈쇼핑은 우리 협력사들의 온전한 영업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조속히 사법 대책과 협력사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협력사들과 상생, 공존할 수 있도록 뼈를 깎는 노력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