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갑을상사그룹, '테헤란 우수상품전' 참가 "중동 공략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갑을상사그룹의 계열사 KB레미콘이 아랍에미리트 아즈만지역의 공사현장에 콘크리트를 공급하고 있는 모습.

갑을상사그룹의 계열사 KB레미콘이 아랍에미리트 아즈만지역의 공사현장에 콘크리트를 공급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갑을상사그룹(대표 박효상 부회장)은 갑을오토텍, 동양철관 , KBI메탈 등 계열사들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16 테헤란 한국우수상품전'에 참가해 중동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란의 대외 개방 확대와 현지의 높은 한국산 제품인지도 등 이란 수출 확대 기회를 증진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2016 테헤란 한국우수상품전'이 이란 테헤란 국제전시장에서 열려 국내 10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은 이란 자국 산업 육성을 위해 차부품, IT, 전력기자재, 건설장비, 플랜트기자재 등 산업재로만 제한하고 있다.
갑을상사그룹은 현재 자동차부품 사업과 전선ㆍ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강관, 건설, 환경, 섬유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란의 대외 개방확대를 맞아 갑을오토텍, 동양철관, 갑을메탈 등 3개 회사를 이번 전시회에 참가시키며 본격적인 이란 시장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 공격적인 이란 시장 공략을 위해 그룹 내의 이란 시장 전문가 등 핵심인력을 기반으로 TFT를 구성하여 이번 전시회 참가 관련 제반 업무 수행은 물론 향후 그룹 내 계열사들의 이란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란 경제제재 해제 이후 사회기반 인프라와 플랜트 분야의 개선을 위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갑을상사그룹은 이미 2008년 아랍에미리트에 진출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는 KB레미콘을 교두보삼아 이란 지사 설립을 진행 중이며 향후 해외공사 수주 확대에 주력하는 갑을건설도 계열사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이란 시장 공략 계획을 수립 중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갑을상사그룹의 갑을오토텍은 글로벌 공조전문기업으로 승용/상용 자동차, 중장비 등에 자동차 공기조절장치를 비롯한 응용 열교환기 제품을 국내외 자동차업체에 공급하고 있어 이란에서도 성공적인 사업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양철관은 이란의 석유관련 산업 및 플랜트 프로젝트 활성화시 수요 증가를 예상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갑을메탈은 전장사업부에서 이란 내 자동차 구매 수요 증가 전망에 따라 자동차발전기, 시동기 및 이 제품의 핵심부품인 코아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박효상 갑을상사그룹 부회장은 "이란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그룹 내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시장이 아닌 이란 기업들과 갑을상사그룹이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