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ING생명, 고액 자산가 대상 ‘로얄 오렌지 VIP종신보험’ 출시

최종수정 2016.05.02 10:17 기사입력 2016.05.02 10:17

댓글쓰기

ING생명, 고액 자산가 대상 ‘로얄 오렌지 VIP종신보험’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ING생명은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한 ‘로얄 오렌지 VIP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상속재원을 마련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자사 (무)종신보험표준형으로 보장금액 10억원, 10년납으로 가입하는 경우와 비교해 이 상품은 동일한 보험료로 상속자산을 2억6710만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1종 기본형, 남자 50세, 고액계약 보험료 할인 적용)
일시납 외에도 2년납, 3년납, 5년납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같은 보장에 대해 20년납 대신 일시납을 선택할 경우 총납입 보험료를 약 40%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1종 기본형, 남자 50세, 가입금액 5억원, 고액계약 보험료 할인 적용 시)

중대한 질병에 대해 고액의 치료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CI보장(무배당 CI보장특약Ⅱ(갱신형))을 최대 5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계약승계특약을 통해 배우자나 자녀 중 1명을 피보험자로 지정해 해지환급금 또는 사망보험금으로 추가적인 계약체결비용 없이 회사가 정한 계약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2차 상속재원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 경우 현재 판매 중인 자사 일시납 종신보험 표준형 기준으로 보험료를 6%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ING생명은 이 상품에 가입한 VIP 고객을 노블 클래스인 N등급으로 지정해 콜센터 우선 연결, 보험청약?보험금 우선 심사 등 다양한 혜택을 주기로 했다. 특히 ING WM센터의 Wealth Manager가 가입 고객을 전담해 요구와 목적에 맞는 장기적인 재무플랜을 제시한다.

노동욱 ING생명 상무(상품부문)는 “이 상품은 홍콩 등 선진국 자산가들의 보험 가입 행태를 분석하여 출시한 것”이라며 “자산가들은 대개 사망보험금을 상속재원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납입보험료 대비 사망보험금의 효과를 가장 극대화 할 수 있는 단기납 위주의 고액 보장형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