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프레시 5호 신현센터 내일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광역시 6개 구, 부천시 전지역 대상
온라인 주문 후 2~3시간 배송 체계 구축

롯데슈퍼

롯데슈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롯데슈퍼가 29일 롯데프레시 5호 신현센터를 오픈한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해 인천광역시 서구, 계양구, 부평구, 남동구, 남구, 동구와 부천시 전역의 온라인 주문을 빠르면 2시간 이내, 늦어도 3시간에 배송하는 온라인 전용센터다.

롯데슈퍼는 롯데프레시 5호 신현센터 오픈을 통해 서울 동부권 전역과 경기도 의정부시, 용인시, 수원시, 성남시에 이어 경기도 서부권인 인천광역시와 부천시에도 2~3시간 배송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프레시센터는 신선식품, 반찬, 가공식품, 공산품, 생활용품까지 오프라인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고객이 온라인 주문 후 빠르면 2시간에서 늦어도 3시간 이내에 받아 볼 수 있게 배송하는 온라인 전담 배송센터다.

롯데슈퍼는 서울지역에 3개의 프레시센터를 운영 중으로, 1호 서초센터·2호 상계센터·3호 장안세터가 있다. 올해 1월에는 경기도에 첫 롯데프레시센터를 용인시에 열고, 용인시 수지구와 기흥구, 성남시 분당구, 수원시 영통구와 동탄 1·2 신도시에 주문 후 2~3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의 롯데프레시센터는 서울지역의 경우 동부권, 경기도 북부권에서는 의정부시, 남부권에서는 용인시 수원시 성남시 등에 온라인 배송을 시행하고 있었다. 롯데슈퍼는 상대적으로 배송이 취약했던 인천-부천지역에 신현센터를 열어 수도권 서부지역의 배송을 보완하게 됐다.
인천 서구의 대규모 택지지구인 청라지구 인근에 위치한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기존의 센터보다 상품 준비 효율을 높였다. 상품 보관이 냉장 냉동 상온에 따라 구역이 나뉘는 점을 감안해 주문상품 카테고리가 유사한 주문끼리 상품을 자동으로 묶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로 인해 작업자는 이동해야 하는 동선이 기존보다 짧아져 상품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1일 최대 1000 건의 주문을 처리가 가능해졌다.

배송은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저녁 7시 배송까지 하루 5회 시행된다. 센터를 반경으로 서쪽으로는 청라지역 등 6km, 동쪽으로 부천시 오정구까지 21km 등이 주문 후 2~3시간 이내에 배송 된다.

오픈 기념 판촉행사도 진행된다.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100원 깜짝 이벤트가 진행된다. 100원에 판매하는 품목은 롯데슈퍼 앱 또는 롯데프레시몰 (www.lottefresh.com)에서 오픈 당일 공개 된다.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5%를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롯데슈퍼 앱 또는 롯데슈퍼, 롯데프레시 온라인 몰에 로그인 후 배송지역을 지정 후 기존 온라인 몰과 동일하게 구매하면 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