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잇따른 논란의 중심' 어버이연합, 사무실 한달에 800만원…임대료 출처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시위를 하던 어버이연합. 사진=아시아경제DB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시위를 하던 어버이연합.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최근 어버이연합이 각종 집회에 돈을 주고 탈북자들을 동원한다는 의혹과 전국경제인연합의 자금 지원 의혹 논란에 이어 청와대 관계자의 보수 집회 개최 지시설까지 터져 나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베일에 싸여 있는 어버이연합의 사무실 임대료 출처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뉴스1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은 서울 종로구 한 5층짜리 빌딩에 사무실이 있다. 2006년 6월 출범한 어버이연합은 이 빌딩의 2층 사무실 대부분을 임대하고 있으며 3층에 있는 사무실 2개도 함께 사용하고 있다. 2층은 강당, 3층은 회의실과 일반 사무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등기부 등본에 따르면 이 빌딩의 2층과 3층 전체 면적은 각각 292.97㎡로 소유주는 일반 임대사업자다.

해당 빌딩 소유주는 "어버이연합은 2층과 3층 모두 합쳐 한 달에 임대료 800만원 정도를 내고 있다"며 "자금이 부족한지 임대료를 자주 밀리는 편"이라고 밝혔다.

최근 논란이 되는 차명계좌 의혹에 대해서는 "어버이연합에 임대료만 받는 임대사업자라 얘기할 것이 없다"며 어버이연합의 임대 명의 등을 밝히기 거부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어버이연합 사무실에 대해 "해당 빌딩은 작은 사무실 하나에 한 달 임대료가 100~200만원 정도 들 것"이라며 "건물이 1974년에 지어져 지어진 지 40년가량 됐다. 오래됐기 때문에 임대료가 주변 건물에 비해 싸다"고 밝혔다.

이어 "어버이연합은 공인중개사무소를 통하지 않고 건물 쪽과 직접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해당 건물은 어버이연합이 들어오기 전부터 중개를 받지 않고 임대업을 벌이고 있어 자세한 사정은 알지 못 한다"고 설명했다.

한 어버이연합 회원은 임대료의 출처에 대해서 "잘 모르겠지만 자체적으로 충당하고 있을 것"이라며 "우리도 이를 담당하는 총장 등 관계자가 연락이 닿지 않아 대답이 곤란하다"고 전했다.

전날 한 언론은 "어버이연합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로부터 집회나 시위를 할 때 필요한 금액을 받고 있다"는 보도를 내놓았으나, 어버이연합은 이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