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개 점포에 희망장학금 7억6000만원 기탁
팝카펠라 등 볼거리도 풍성하게 마련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관공서 추천 학생, 전통시장 상인회 자녀 등 효행과 선행으로 모범이 되는 청소년 76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130명 늘어난 규모다. 장학금 규모는 지난해보다 1억3000만원 늘어난 총 7억6000만원이다.
신세계는 22일 마산점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인천점, 광주신세계, 센텀시티점, 28일 의정부점 등 총 7개 지역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한다. 장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하는 이번 전달식은 점포별로 팝카펠라,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인 성악가 김호중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해 지역 축제 분위기로 펼쳐질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1997년부터 지난 20년간 약 5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실제 신세계그룹은 올해로 3년째 대학생 대상 ‘뿌리가 튼튼한 청년 영웅’ 지식향연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 지식향연은 인간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전파하는 인문학 중흥사업으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 소양을 갖춘 미래의 예비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4년 처음 시작한 이래 매년 1만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청년세대들에게 인문학의 가치와 중요성을 재인식 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지원본부장 부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학업에 열중하고 효행과 선행으로 귀감이 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지난 20년간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재양성 투자와 더불어 지역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