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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다, 지역별 가격차 조정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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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지역별로 벌어지고 있는 가격 차이 조정에 나섰다.

19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에 따르면 프라다는 매달 제품 가격을 검토하고 지역별로 벌어지고 있는 가격 차이를 10% 이내로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프라다의 제품은 지역별로 최대 40% 차이가 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프라다는 환율 변동 등에 따라 세계 각지의 수요가 급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격 조정 정책을 점차 확대한다고 밝혔다.

프라다는 특히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 홍콩에서의 실적이 저조하게 나타나면서 이 같은 가격 조정에 돌입했다. 프라다는 올 1월31일 끝나는 회계 연도 매출이 39억5000만달러로 전년보다 매출이 1% 상승한 데 그쳤고, 이 중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매출이 4% 떨어진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홍콩과 중국에서 실적이 저조한 업체가 늘어나면서 가격 평준화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또 인터넷의 보급으로 각지의 상품 가격 조사가 수월해지면서 최근 일본과 유로 지역의 프라다 매출은 증가한 반면 홍콩과 미국에서의 매출은 부진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프라다는 제품 정책에서의 변화도 꾀하고 있다. 지난 2월 패션쇼에서 선보인 신상품 가방은 이례적으로 패션쇼 직후에 출시됐다. 발표에서 발매까지 6개월 정도의 기간이 걸렸던 프라다로서는 파격적인 제품 출시였던 셈이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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