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버핏·스팅 등 1천 명, 유엔에 서한 제출 "마약정책 바꿔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워런 버핏/사진=아시아경제DB

워런 버핏/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세계적인 유명인사 1천 명이 마약 정책을 바꿔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서한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보냈다.

14일(현지시간) 미국의 마약정책연합(Drug Policy Alliance, 이하 DPA)은 유명인사들이 마약정책 관련 특별 세션을 닷새 앞두고 유엔에 서한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유명인사에는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과 록 가수 스팅, 콜롬비아·브라질·스위스 등의 전직 대통령, 미국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메사추세츠·민주)이 대거 포함됐다.

이 서한은 처벌과 금지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마약 정책을 건강과 인권이 강조된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들은 서한에서 "지난 세기의 마약 통제 체계는 인류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인권에는 재앙이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범죄 조직과 부패한 정부의 배를 불리는 거대한 암시장이 생겼고 시장 경제의 혼란과 기본적인 도덕 가치의 약화만 낳았다"고 그간의 마약 정책에 대해 비판했다.
이어 마약정책의 초점을 금지와 처벌이 아닌 인권과 건강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해악성을 약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마약 중독 치료를 위한 모금 활동과 약물 사용으로 발생한 에이즈나 간염 환자 중 중독자의 치료도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에단 나델만 DPA 사무국장은 "많은 사람이 진보적이고 대안적인 접근에 동조 한다. 이 공개서한이 정책 전환에 근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