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원책·정봉주, SBS 모바일 선거방송 ‘국민의 선택’ 해설자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봉주. 사진=아시아경제 DB

정봉주.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전원책 변호사와 정봉주 전 의원이 SBS 20대 총선 모바일 선거방송 ‘2016 국민의 선택’ 해설자로 나선다.

8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제20대 총선 선거방송 ‘2016 국민의 선택’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정 전 의원은 “모바일 메신저에서 해설 방송을 하는데 주로 2번, 3번 후보들의 해설을 하게 된다. 그분들이 어떤 경선을 겪어 왔고, 어떤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는지를 샅샅이 알려 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팟캐스트 방송을 오래 하다 보니까 지상파에서 우려를 많이 한 것 같다. 개별방송이 아니라 지상파이기 때문에 누가 되지 않고, 시청자분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기성 선거방송 기획팀장, 한주한 선거방송 기획팀 차장, 주시평 선거방송 기획팀 PD, 신동욱 앵커, 정미선 앵커, 김현우 기자, 배성재 아나운서, 박선영 아나운서, 장예원 아나운서가 참석했다.

이날 이기성 선거방송 기획팀장은 "4년 전 19대 총선부터 총선방송하면 많은 시청자들이 SBS를 떠올릴 것이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그래픽 등을 활용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며 "올해 20대 총선방송의 목표는 정확한 선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정하고 신속하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올해 목표를 밝혔다.
SBS는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선거와 정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기 위해 역동적인 그래픽을 대폭 강화, 선거의 이면에서 벌어지는 정치세력 간 수 싸움을 역사와 판타지 소설 형식의 스토리로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SBS 국민의 선택 프롤로그'에선 전원책과 정봉주, 역사전문가 설민석이 참석해 각자가 기억하는 선거 날의 추억과 대한민국 선거사를 토크로 풀어나간다. 8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메신저 '카카오톡' 채널과 다음 앱에서 라이브 방송한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