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어 S2 런칭'·버거킹 '아침은 왕처럼',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제일기획의 광고가 대중으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관련 광고상을 휩쓸었다.
제일기획은 24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한국광고주협회 주최로 열린 '제 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대상 2개를 포함, 총 14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 '기어 S2 런칭' 광고는 세계 최초로 회전식 휠(베젤)을 활용한 스마트워치로서의 강점을 부각하기 위해 자동차 핸들, 자전거 페달, 전화기 다이얼 등 원형의 물건들을 등장시켰다. 특히 제품의 차별적인 사용자경험(UX)인 '돌린다'는 점을 강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다이얼을 돌리듯 소비자가 익숙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편의성과 다양한 성능을 단순하면서도 강렬하게 전달한 수준 높은 브랜드광고"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외에도 KT '기가로 간다 캠페인', 동서식품 '트래블 위드 맥심 캠페인', 동아제약 '박카스 - 애정회복, 대화회복', 삼성물산 패션부문 '스마트 슈트, 생활이 되다'가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 온라인 부문 4개 작품, 인쇄부문 3개 작품, 라디오 부문 1개 작품 등 총 14개의 작품도 좋은 광고에 선정됐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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