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출시…4월부터 인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토요타 TNGA 1호차…'보다 좋은 차'를 위해 전 영역을 '제로'에서 재검토
국내 최고 22.6km/L 도심연비의 뛰어난 친환경성
국내 E, S그레이드 2종 판매…큰폭의 상품성 향상과 가격 경쟁력 갖춰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토요타가 '하이브리드의 대명사'로 통하는 4세대 프리우스를 출시했다.

한국토요타는 22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프리우스의 4번째 풀 체인지 모델 4세대 프리우스의 발표회를 갖고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에 출시되는 4세대 프리우스는 4세대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이 탑재된 E(표준형), S(고급형)의 2종으로, 전량 토요타의 에코 플랜트인 토요타자동차 츠츠미 공장에서 생산된다. 고객인도는 4월부터다.

4세대 프리우스 개발총괄 토요시마 코지 수석엔지니어(CE)는 "4세대 프리우스의 개발 컨셉트는 '뷰티풀 하이브리드(아름다운 지구·아름다운 차)'로, TNGA를 통해 차만들기의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검토했다"면서 "프리우스의 DNA라고도 할 수 있는 뛰어난 연비 성능의 진화는 물론, 감성을 움직이는 스타일, 철저하게 인간중심으로 심혈을 기울인 인테리어, 설레임과 두근거림을 느끼게 하는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능을 갖춰 '새로운 선구자'로 변화했다"고 말했다.

프리우스의 어원은 라틴어로 '선구자'다. 1997년 세계 최초 양산형 하이브리드인 1세대, 2003년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를 표방하며 연비와 주행을 양립시켜 하이브리드를 정착시킨 2세대, 2009년 세계 최고의 연비로 하이브리드 확대의 서막을 알린 3세대에 이르기까지 프리우스는 그 시대 세계 자동차 업계의 선구자 역할을 담당했다.
4세대 프리우스의 키워드는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다. 이는 '보다 좋은차 만들기'를 위한 토요타의 전사적인 구조개혁인 TNGA가 적용된 첫 모델이기 때문이다. 4세대 프리우스는 향후 토요타가 만들어낼 보다 좋은 차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출발점이다.

TNGA의 핵심은 파워트레인, 플랫폼, 저중심화, 안전성능 등에서 차량의 기본 성능과 상품성을 큰 폭으로 향상 시키는 핵심기술(TNGA 부품)을 개발, 토요타의 전체 차량에 적용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고객이 보고 만지는 부분, 주행의 맛(튜닝) 등 개성과 감성품질의 부분은 개별 차종별로 다양하게 개발, 궁극적으로 '운전이 재미있고 멋진 차, 갖고 싶고 계속 타고 싶은 차'를 만드는 것이다.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원본보기 아이콘

4세대 프리우스에는 이러한 TNGA의 사상이 그대로 반영돼 뛰어난 연비의 친환경 성능은 기본으로 멋스러움을 돋보이게 하는 저중심 스타일을 비롯해 뛰어난 주행과 승차감 그리고 정숙성 등 기본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4세대 프리우스의 국내 판매가격은 E 그레이드 3260만원, S 그레이드 3890만원이다. 차량의 기본성능과 상품성이 큰 폭으로 변화했으나 가격 상승을 최소화해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토요타는 오늘부터 본격적인 4세대 프리우스의 사전계약에 들어가며 구매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