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진욱, "지역목소리 대변 위해 학계·시민사회 소통 강화할 것"

최종수정 2016.03.17 19:54 기사입력 2016.03.17 19:54

댓글쓰기

국민의당 정진욱 광주 동남갑 예비후보

국민의당 정진욱 광주 동남갑 예비후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민의당 정진욱 광주 동남갑 예비후보는 17일 “광주 현안 해결 및 지역 목소리 강화를 위해 지역의 학계는 물론 전문가 그룹, 시민사회 등과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정진욱 예비후보는 “그동안 지역 출신 국회의원들은 당선만 되면 지역과 멀어지고, 지역 현안 해결에 미온적으로 대처한 면이 적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 “국회의원이 되면 지역의 교수 및 전문가들과 국정현안을 밀접하게 논의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지역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또한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은 각계각층의 시민사회단체가 훤히 파악하고 있을 것”이라면서 “이들과의 소통 및 공동 활동 강화를 의정활동의 우선순위로 두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를 위해 “광주의 공론마당을 조속히 마련하고, 광주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 세미나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