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중기센터 군인대상 창업교육 강화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양주)=이영규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군인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을 강화한다.

경기중기센터 산하 경기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군부대 창업교육에 참여할 부대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군부대 장병 및 전역 예정자를 대상으로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군부대 창업교육은 '일반사병'과 '장교ㆍ단기하사관'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일반사병 과정'은 매월 1회 4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성공한 창업가의 강의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장교ㆍ단기하사관 과정'은 30명을 대상으로 상ㆍ하반기 각각 1회씩 이틀 동안 총 16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경기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15일 5기갑여단에서 장병 40여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군부대 창업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중기센터가 군인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중기센터가 군인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교육은 '청년 창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청년 창업가인 국충완 대표가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커피 전문 유통회사를 운영 중인 국 대표는 커피에 관심을 갖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기술 개발과 회사를 설립하기까지의 모든 과정과 노하우를 군 장병들에게 전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병은 "제대 후 미래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해나갈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이라는 또 다른 길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특히 실제 창업 준비 단계부터 회사 설립까지의 이야기를 들으니 더 이해가 쉬었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경기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 창업을 선택하는 청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군부대에 대한 창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군부대 창업교육을 희망하는 부대는 경기양주창조경제혁신센터(031-850-3735)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