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대구 물갈이 본격화… 서상기·주호영 등 5명 낙천(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승민 전 원내대표 6차 발표선 보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새누리당의 4.13총선 후보 공천에서 3선의 주호영·서상기 의원 등 현역의원 5명이 또 경선에서 컷오프됐다. 이날 오전 경남지역 중진 안홍준 의원 등 3명이 낙천된데 이어 오후에도 현역 물갈이가 이뤄진 것이다

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11개 경선지역을 비롯한 6차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당 강세지역인 대구 현역의원들에 대한 물갈이가 대폭 이뤄졌다. 친박계 중진인 3선의 서상기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북구을은 장애인· 청년 우선추천지역, 주호영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수성을 여성 우선추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두 의원 모두 공천에서 배제됐다.

대구 북구갑에서도 터줏대감이 권은희 의원이 경선에서 컷오프돼 이명규·정태옥·하춘수 등 3명의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대구 달서갑도 현역인 홍지만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했다. 이 지역에선 곽대훈·박영석·송동호 예비후보가 경선에서 맞붙는다.

이날 발표된 현역 컷오프 5명 가운데 4명이 대구에서 나왔다. 다만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의 '당정체성 부적합자 댓가' 발언으로 경선배제가 예상됐던 유승민 전 원내대표는 이날 발표에선 일단 빠졌다.
문대성 의원이 지역구를 옮기면서 무주공산이 된 부산 사하갑에선 허남식 전 부산시장과 김철수 부산시 대외협력 정책고문이 경선에 진출했다. 이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현역 비례대표인 김장실 의원이 고배를 마신 것이다.

공관위는 울산 남구갑의 현역인 이채익 의원과 경기 수원을에 공천을 신청한 김상민 의원(비례대표)는 단수추천키로 했다.

또 서울 송파구갑 현역인 박인숙 의원은 안형환·진용우 예비후보와 경선에서 맞붙는다. 부산에서도 북구강서구갑의 박민식 의원이 박에스더 예비후보와 함께 경선에 진출했고, 해운대갑에선 현역인 하태경 의원과 김세현·설동근 예비후보가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를 가린다.

이 밖에도 경기도에서 ▲남양주시을(공명식, 김성태, 안만규, 이의용) ▲오산시(이권재, 이윤진, 이춘성) ▲군포시을(금병찬, 김영재, 하은호) 등이 경선지역으로 선정됐고, 충남 서산태안(김제식, 성일종)과 영양영덕봉화울진(강석호, 전광삼) 등에서 경선이 치러진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