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S25,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 도입

최종수정 2016.03.10 10:57 기사입력 2016.03.10 10:57

댓글쓰기

경영주 현장 인터뷰에서 법률 자문 서비스 아이디어 얻어

GS25,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 도입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경영주가 이용할 수 있는 법률 자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GS25 경영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법률 자문 서비스는 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방문이 어려운 경영주를 위해 유선과 서면으로도 가능하다.
GS25가 매월 서비스 일정을 공지하면 상담을 필요로 하는 경영주가 직접 GS25의 해피콜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이다. 또한 이메일을 통해서 질의 내용 접수와 답변확인이 가능하고 경영주 사정 상 긴급을 요하는 상담의 경우, 변호사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서비스는 경영주의 고충과 의견을 듣는 현장 인터뷰 과정에서 제안된 내용이며, 설문을 통해서 제도로 구체화됐다. 설문에 참여한 경영주 중 75%가 무료 법률상담을 희망했고, 법률 상담이 필요한 분야로는 임대차 관계, 세금 등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산 상속 등 개인적인 분야도 22% 차지했다.

GS25는 수도권에 위치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테스트를 거친 후 하반기부터는 최적화된 방식을 정해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