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프 홈 인테리어 인기"…롯데마트, 드림룸 대전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일부터 2주간 벽지, 수납장 등 셀프 홈 인테리어 대전 진행

"셀프 홈 인테리어 인기"…롯데마트, 드림룸 대전 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셀프 홈 인테리어 관련 상품들을 모아 '내가 만드는 나만의 드림룸, 셀프 홈 인테리어 대전'을 전국 100여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간단한 시공만으로도 개성있는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순앤수 페인트(1ℓ, 네이비·화이트)'를 각 1만2900원에, 간단히 벽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 '폼 벽돌(77*71cm, 화이트·그린·브라운)'을 각 6900원에 판매한다.
집안을 화사하게 밝혀줄 조명들도 선보여 '키즈 벌브 테이블 스텐드'를 6만9000원에, '큐브 테이블 스텐드'를 2만7900원에, '삼각 쉐이드 팬던트'를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며 집이 공동체 생활을 영위하는 공간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비전문가가 직접 간단한 시공을 통해 공간을 꾸미는 과정을 체험해보는 '집방'이 인기를 끌고 있고, 셀프 홈 인테리어 관련 상품들도 매출이 신장하는 등 '셀프 홈 인테리어'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롯데마트가 지난 한 해(2015년) 관련 상품의 매출을 살펴보니, 전년 동기 대비 DIY 소가구가 37.3%, 조명이 8.8%, 벽지가 98.6%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홈퍼니싱 특화매장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양덕점에 거실 및 침실, 주방, 욕실 등 생활의 주 무대가 되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상품들로 채워진 홈퍼니싱 특화매장 '룸바이홈(ROOM X HOME)'을 선보였으며, 연내 전국 40여개 점포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