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인터넷강의(강남인강) 사교육비 고민 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고등 내신 완전 정복, 연 5만원 무제한 수강, 스타강사와 현직교사의 개인별 맞춤형 강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운영하는 인터넷 수능방송(‘강남인강’)이 질 좋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강남인강은 높은 교육열로 유명한 대치동 수준 강의를 인터넷 동영상으로 촬영, 전국에 제공하는 ‘나눔교육’ 일환으로 2004년 개국, 누구나 평등하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진행, 현재 전국적으로 11만여 명의 중·고등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설립, 운영하는 지자체 유일의 내신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로서 질 좋은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생산, 제공하고 있다.

연회비 5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만나 볼 수 있고 중 1부터 고 3 과정까지 총 850개 강좌, 2만여 개 강의를 1년 내내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강남인강은 유명 특목고와 자율형 사립고 교사 및 EBS 출신 강사 등을 비롯한 유명업체의 스타강사 62명이 매년 바뀌는 수능 출제경향을 꼼꼼히 분석해 강의, 교재 또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상위 10%의 참고서 158종의 내용을 850개 강좌에 반영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강남구청인터넷 수능방송

강남구청인터넷 수능방송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강남인강’의 자랑거리는 중학생부터 기초 개념을 다지기 위해 중간·기말고사 출제자인 현직 교사의 문제 경향을 꼼꼼히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예상문제 풀이 강좌를 진행해 내신 적중률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중학교에서 많이 채택하는 국어 36종과 영어 36종의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설명을 담아 유명 사설학원 못지않은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아울러 강남구는 어려운 가정환경의 학생을 선발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장학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만 55명의 장학생을 선발, 수여식을 개최하고 2100만원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해도 장학생을 선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의 사기를 돕겠다는 계획이다.

2014년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김모 학생은 “학원을 많이 다니는 친구들과는 달리 혼자 공부하는 습관이 있어 나에게 가장 맞고 잘 흡수할 수 있는 강의를 찾고 있었는데 ‘강남인강’에서 그 답을 찾았다”며 “덕분에 내신성적은 물론 수능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본인의 성공 비결을 ‘강남인강’으로 꼽았다.

그 밖에 ▲ 매년 한국교육과정 평가원과 서울시교육청·부산시교육청·경기도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모의·학력평가 무료 해설특강 ▲ 입시, 학습전략 정보가 부족한 전국 중·소도시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및 서울시 중학교 대상 학습전략 설명회 개최 ▲ 수강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해당 강사가 24시간 이내 답변하는 Q&A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운용해 교육계층 양극화 해소와 교육경쟁력을 강화해 사교육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앞으로도 강남인강에 꾸준한 투자를 통해 회원의 수요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입시 트렌드와 교육정책을 충실히 반영한 ‘강남인강’으로 공교육 1번지를 사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