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상뜯어보기]롯데마트 '요리하다', 직접 요리하는 기분 만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죽순 고추잡채' 일품 중화요리香 식욕 자극
[신상뜯어보기]롯데마트 '요리하다', 직접 요리하는 기분 만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고백컨대 음식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 기자는 한국경제의 장단점을 고소란히 가지고 있다.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하고 빨리 먹으며, 좋아하는 것만 먹는다. 만들 시간에 사먹고 다른 일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며, 책을 보는 등 식사시간 중 멀티플레이는 기본이다.

롯데마트의 반조리식품인 '요리하다' 제품을 봤을 때도 처음에는 시큰둥했다. 과정의 불편함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 것인가 의문스러웠다. 궁금증을 풀기 위해 '요리하다 죽순 고추잡채' 조리과정을 따라가봤다.
10일 저녁 모임을 끝내고 들른 곳은 롯데마트 서울역 점. 조금 헤매다 냉동식품점에서 죽순 고추잡채를 산 뒤 제품에 쓰여진 대로 피망 2개와 양파를 추가로 구입했다.

전체 가격을 보니 1만2760원(요리하다 7980원ㆍ깐양파 2200원ㆍ청홍 피망 2480원)이 나왔다. 집에 도착해 야채 손질을 끝내고 부엌칼을 들었다. 대학교때 주방보조 아르바이트를 한 뒤로 거의 10년만이다. 채소 씻고 써는데 12분이 걸렸다.
[신상뜯어보기]롯데마트 '요리하다', 직접 요리하는 기분 만끽 원본보기 아이콘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부은 뒤 약한 불에 고기를 녹였다. 생각보다 고기가 잘 녹지 않아 중간불까지 높였다 줄였다를 반복했다. 아까 자른 채소를 넣은 뒤 소스를 붓고 다시 한번 볶았다. 나름 요리하는 기분이 났다. 고추향미유를 뿌리고 요리를 완성됐다. 7분이면 된다고 써 있었지만 16분이 걸렸다.

중화요리 특유의 냄새가 나다보니 식욕을 자극했다. 맛은 중국집 고추잡채와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어 보였다. 많이 맵지도 않고 간도 적당해 먹기 편했다. 조리예와 다르게 '무식하게' 피망을 썰었더니 식감도 좋았다. 시식을 해 본 가족들도 괜찮다는 평가를 내렸다. 제품이 '간편식품스럽지' 않다는 것이었다. 야채를 따로 넣은 것이 이유인 듯 했다.
중국집에서 고추잡채를 주문할 경우 대략 2만원 내외가 드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 메리트는 매우 훌륭했다. 양도 이것만 먹을 게 아니라면 2~3인은 충분히 먹을만 했다.

맞벌이 가정주부들의 입장에서 보면 가족들에게 요리해주는 기분을 낼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보인다. 다양한 레시피에 따라 요리의 변주도 가능해 보였다.

결국 요리까지 걸리는 시간을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제품에 대한 평가는 크게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직접 체험해보니 나름 '도전해볼만한 과정'이었지만 누군가에게는 '쓸데없는 비용'이 될 수도 있어서다.

동사로 만들어진 제품 브랜드(요리하다)처럼 제품의 성패는 소비자들이 요리라는 경험을 위해 움직이느냐에서 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가 움직인다면 요리열풍의 첨병 역할이 될 가능성도 충분해 보였다. 가격은 7980원.
기자가 7일 직접 요리해 완성한 '요리하다 죽순 고추잡채' 사진. 장보는 시간까지 합쳐 완성하는 데 총 48분이 걸렸다.

기자가 7일 직접 요리해 완성한 '요리하다 죽순 고추잡채' 사진. 장보는 시간까지 합쳐 완성하는 데 총 48분이 걸렸다.

원본보기 아이콘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