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롯데, BNK금융 주주 명단에 이름 올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롯데그룹이 BNK금융지주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 주주로 재등극한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오는 13일 BNK금융이 실시하는 유증 청약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BNK금융은 총 7000만주를 유증한다.
롯데가 계열사를 통해 BNK금융 유증에 참여할 신주 규모는 672만6843주에 달한다.

이번 유증 발행가액은 주당 6750원으로 롯데의 총 매입금액은 454억원에 달한다. 롯데는 BNK금융 유증에 참여하기 위해 신주인수권증서 672만6843주를 받았다.

신주인수권증서는 새로 발행되는 신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증서로, 이를 가지고 있어야만 BNK금융의 유증 청약일에 주식을 살 수 있다.
BNK금융 유증 후 롯데그룹 측의 지분율은 12.01%에서 14.26%로 늘어나 BNK금융의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지난해 6월 BNK금융이 경남은행을 100% 자회사로 편입하는 과정에서 국민연금공단의 지분이 늘어나면서 이전까지 BNK금융 최대주주였던 롯데는 자리를 내놨었다.

국민연금은 이번 유증에 따른 신주인수권 중 일부를 시장에 팔아 유증 참여 가능성이 낮아졌다.

BNK금융 유증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지배구조 개편 중인 롯데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게 될 호텔롯데가 처음으로 BNK금융 지분을 매입하는 것이다.

호텔롯데는 지난 5일 BNK금융의 신주인수권증서 144만1902주를 장외시장에서 사들였다.

롯데그룹의 일본 계열사인 ㈜롯데와 ㈜패밀리로부터 각각 102만8964주와 41만2938주를 매입했다.

호텔롯데가 오는 13일 청약에 참여하면 BNK금융의 0.55%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기존 롯데그룹의 BNK금융 지분율은 롯데제과(2.70%), 롯데쇼핑(2.56%), 롯데장학재단(2.25%), ㈜롯데(1.84%), ㈜광윤사(1.08%), ㈜패밀리(0.74%), 롯데칠성음료(0.64%), 롯데리아(0.17%), 롯데스카이힐CC(0.03%) 순이었다.
 
한편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KB투자증권 등 증권사들은 BNK금융 유증과 관련해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하는 리포트를 내놓고 있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BNK금융이 유증 이후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 비율이 개선되면서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 것”이라며“지역 기반 성장 확대 등 양호한 기초여건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반등을 기대할 시점이라는 판단이다”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