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민들 초유 준예산 사태 해결 직접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 2016년 예산 의결 촉구 민간추진단' 만들어 4일 오전 10시 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 갖고 양천구의회 심광식 구의원장 만나 양천구민 요구 담은 성명서를 전달할 계획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1일 새누리당 구의원들의 등원 거부로 2016년 예산이 의결되지 못해 사상 초유의 준예산 체제에 들어섰다.

준예산이 집행되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경비와 이미 예산으로 승인된 사업만 구 예산을 지출할 수 있다.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사업과 교육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 등 주요 사업을 위한 예산은 쓸 수 없다는 것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1일 오후부터 양천구립의 도서관 및 공공시설에서는 양천구민들에게 준예산 사태로 운영이 잠정 중단된다는 문자를 발송했다.

새누리당 등원 거부로 만들어진 준예산 체제의 차가운 한파가 구민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된 것이다.

이에 양천구민들은 뜻을 모아 2016년 예산 의결을 촉구할 방침이다.
신정 연휴 기간이지만 소식을 접한 구민들이 삼삼오오 뜻을 모아 “양천 2016년 예산 의결 촉구 민간 추진단”을 만들어 4일 오전 10시 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다.

4일 기자회견에 참여하는 양천구민 김정은씨는 “어떤 이유에서라도 구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구의원들이 준예산 사태를 만들어 구민의 생활을 위협하는 것은 직무유기이며, 명명백백 구민을 능멸하는 행태이다” 라며 “양천구의회에 조속한 사태 해결을 촉구하고 양천 구민이 양천구의 주인임을 알리겠다” 라며 굳은 각오를 비췄다.

이날 기자회견에 나서는 양천구민은 어린이집에 어린 아이를 보내는 엄마, 구립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고 방학특강 수업을 들을 수 없게 된 아이들과 그 학부모, 지역 사회 경제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 경로당 및 노인 복지를 위해 자원 봉사하는 어르신 등 그야말로 양천구의 진정한 주인들이다.

'양천 2016년 예산 의결 촉구 민간 추진단'은 이날 오전 10시 구의회앞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양천구의회 심광식 구의원장을 만나 양천구민의 요구를 담은 성명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