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푼수끼+따뜻함, '푼데레男' 노을과 정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애리의 '시시콜콜학'] 응팔 인물 완전정복(1)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드라마들에서 여심을 흔드는 주인공은 '츤데레(츤+데레, 겉으론 퉁명스럽지만 속은 따뜻한 사람)' 캐릭터였다. 겉으론 무뚝뚝하고 쌀쌀맞지만 뒤에서 은근 챙겨주는 모습, 게다가 잘생기고 훤칠한 키까지 겸비하면 완벽해진다.

요즘 '츤데레'의 매력에 도전하는 두 남자가 있다. '응답하라 1988'의 성노을(최성원 분)과 김정봉(안재홍 분)이다. 츤데레의 무뚝뚝함과 깊은 속정을 지녔지만, 뭔가 좀 어리벙하다. 기자는 이런 인간형을 '푼데레(푼수끼+따뜻함)'라고 부르기로 했다. 어리벙해서 매력있고 무뚝뚝해서 조금은 아슬아슬한데, 진실성을 쏟아낼 때 보면 괜히 눈물 한 접시다.
정봉, 노을. 사진='응답하라 1988' 페이스북

정봉, 노을. 사진='응답하라 1988' 페이스북

원본보기 아이콘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잔잔하고 순수한 매력 '성노을'=16회에서 노을이는 반전매력을 선보였다. 도봉구 전국노래자랑 예선에서 숨겨둔 노래실력을 공개한 것이다. 잔잔한 음색으로 015B의 '슬픈인연'을 불렀던 노을의 가창력이 뛰어나진 않았을지 몰라도 진심이 담긴 순수한 노래가 듣는이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극중 17세 남고생인 노을이의 가장 큰 매력은 순수함이다. 질풍노도의 시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순하고 착하기만 하다. 덕선이가 때려도 보라가 무섭게 쏘아봐도 맞받아치는 법이 없다. 말없이 맞아주고 눈을 내리깔 뿐이다.

덕선,노을.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덕선,노을.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도 장점이다. 30대로 노안 콤플렉스도 '이런 얼굴이 나중엔 동안이야'라며 극복한다. 때론 덕선에게 직언을 날리며 장난스러운 모습도 드러낸다.
어눌하고 착하다고해서 남자답지 못한 것은 아니다. 극중 날라리 여친에게는 훈계하는 모습도 보인다. 가끔 모성애를 자극하는 찌질한 모습은 귀여운 덤이다.

미옥,정봉.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미옥,정봉.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7수생 로맨티스트 '김정봉'= 덕선이의 로맨스 못지 않게 눈길이 가는 커플이 있다. 바로 정봉과 미옥 커플. 감초 커플일줄 알았던 이들의 로맨스가 가슴을 설레게 하는 건 정봉이의 정성 가득한 사랑 때문이다.

극 중 정봉이는 7수생이다. 공부에는 재능이 없지만 생활의 지혜는 남다르다. 막힌 변기도 고장난 음악 테이프도 금세 고칠 줄 안다.

무엇보다 정봉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진심을 다한다. 병원에 입원한 미옥에게 황금열쇠가 담긴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몇 시간을 서성이는가 하면, 약속 장소에서 손이 얼도록 미옥을 기다리면서도 화 한번 내지 않는다.

정봉, 진주.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정봉, 진주.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선우 동생 진주를 돌보는 모습을 보면 아이에게 따뜻한 아빠도, 육아에도 충실한 가정적인 남자도 될 것만 같다.

노을이와 정봉이는 잘생기지도 않았고 몸짱도 아니다. 어떻게 보면 평균보다 다소 떨어지는 외모를 지녔다. 하지만 요즘 남자들에게서 보기 드문 순수함과 사랑하는 여자를 위한 진심을 갖고있다. 쌍팔년도나 2015년도나 진심은 통하는 법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