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린이·키덜트 함께 잡아라" 스타워즈 마케팅 열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스타워즈의 7번째 에피소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이후 스타워즈 7)’ 개봉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스타워즈’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특히, 영화 개봉 일정이 유통업계 최대 성수기 중 하나인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과 맞물리면서, ‘겨울왕국’, ‘어벤져스’에 이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문가들은 스타워즈 7 관련상품의 2016년 전 세계 매출액이 50억 달러(약 5조 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국내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완구를 국내 시장에 첫 소개하는 글로벌 완구, 엔터테인먼트 기업 해즈브로코리아 관계자는 “1977년 첫 개봉 이래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 층을 자랑하는 스타워즈는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서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연령층에 호소력이 있다. 곧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되는 키덜트 시장의 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의 경우 올해 10월까지 수집용 완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14% 급증했고 온라인 쇼핑몰 옥션의 올해(1월 1일∼11월 26일) 키덜트 상품 전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했다.

◆‘스타워즈’ 완구, 아이와 함께 문화 향유하는 신세대 부모, ‘키덜트’ 사이에서 인기몰이

스타워즈 열풍은 완구업계에도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데, 과거 결혼하지 않은 미혼 남성들이 주류였던 키덜트 그룹이 가정을 꾸리기 되면서 자연스럽게 자녀와 함께 취미를 공유하는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이 때문에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들의 취향도 만족시킬 만한 고품질의 스타워즈 완구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해즈브로, 스타워즈 7 ‘RC BB-8’ 제품.

해즈브로, 스타워즈 7 ‘RC BB-8’ 제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글로벌 완구, 엔터테인먼트 기업 해즈브로코리아는 최근 스타워즈 영화의 7번째 에피소드 개봉을 앞두고 신규 캐릭터 BB-8 드로이드 로봇을 정교하게 구현한 무선조종(R/C) 완구,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광선검 시리즈, 캐릭터 피규어 및 마스크 등을 포함한 총 12종의 신제품 완구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BB-8 드로이드 무선조종 완구와 광선검은 영화 속 사운드 기능 등을 탑재, 실제 영화 속 캐릭터 및 소품과 매우 흡사하게 구현해 정밀도 및 완성도를 높여 아이들뿐 아니라 키덜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어린이·키덜트 함께 잡아라" 스타워즈 마케팅 열풍 원본보기 아이콘
신제품 출시에 이어 해즈브로코리아는 4개의 애니메이션 전문 케이블 채널 및 미국 컴퓨터 기업 HP코리아와 함께 오는 27일(일)까지 ‘나도 이제 제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해즈브로의 스타워즈 광선검을 들고 찍은 인증샷을 챔프, 애니원, 애니박스, 또는 카툰네트워크 중 한 애니메이션 채널의 이벤트 사이트에 올리면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최종 우승자에게는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이, 2등에게는 ‘스타워즈 반란군 DVD’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IT에서 패션 업계까지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열풍

‘스타워즈’의 콘텐츠를 활용한 IT, 패션브랜드, 온라인쇼핑사이트 등의 콜라보레이션 열풍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HP가 출시한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HP Star Wars Special Edition Notebook)’은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은하 제국에서 영감을 얻어, 전반적으로 전투에 의해 닳은 듯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고안됐다. 이 외에도 자체 제공하는 갤러리를 통해 스타워즈의 40년 역사를 아우르는 1,100개 이상의 이미지가 들어있는 콘텐츠 컬렉션, 촬영 비하인드 컷, 스토리보드, 원화, 고전 사진, 세트 및 의상 디자인, 수록곡 등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스타워즈 고유의 아르베쉬(Aurebesh) 폰트를 기본 폰트로 설정이 가능하며, 옵션을 통해 표준 윈도우 알림음을 R2-D2 및 광선검 등 8개 항목으로 분류된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사운드로 교체할 수 있다.

"어린이·키덜트 함께 잡아라" 스타워즈 마케팅 열풍 원본보기 아이콘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Star Wars: The Force Awakens)’의 개봉을 기념하여 대규모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기능성 이너웨어인 ‘히트텍(HEATTECH)’을 비롯해 다양한 남성 및 키즈용 대표 상품에 시그니처 캐릭터를 활용했으며 의류 이외에도 룸슈즈, 우산, 블랭킷, 삭스 및 토트백까지 다채로운 굿즈(Goods)를 제공한다.

롯데마트가 ‘토이저러스몰’에서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스타워즈 관련 완구 제품 120여종을 선보이는 ‘스타워즈 상품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 등 스타워즈 대표 캐릭터 10여종의 사이즈를 축소한 ‘스타워즈 20인치 피규어’, 45cm사이즈의 ‘스타워즈 봉제인형’, 무선 리모콘을 통해 몸통과 머리부분을 따로 조작할 수 있는 ‘스타워즈 E7 RC BB8’, ‘스타워즈 E7얼티밋 FX광선검-카일로렌’ 등을 선보인다.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스마트배송’ 이용 고객에게 스타워즈 캐릭터로 꾸며진 택배박스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배송을 통해 주문한 선착순 15만명의 고객에게 '한정판 붕어싸만코'를 제공하며 스타워즈 관련 랜덤 선물도 700명에게 증정한다. G마켓은 옥션과 함께 스타워즈 개봉일에 맞춰 전국 6개 도시에서 시사회도 진행한다. G마켓은 시사회 응모권을 100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딜을 진행하며 옥션은 VIP 회원을 대상으로 총 2000명에게 시사회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