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스쿠니 폭발음 사건' 용의자는 도대체 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TV 캡처

사진=연합뉴스TV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일본 야스쿠니 신사 폭발음 사건의 용의자인 전모(27)씨의 행적에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지난달 23일 야스쿠니 신사 화장실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의심을 받는 전씨는 9일 일본 재입국 전 자신의 연락처를 알아낸 복수의 일본 언론과 통화한 바 있다. 야스쿠니에 간 것은 맞지만 폭발물 설치 건은 모르는 일이라고 주장하는 그의 육성이 일본 방송을 통해 보도됐다.
자신이 일본 수사당국의 용의선상에 올라 있음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일본에 재입국하면 체포될 공산이 크다고 의식했을 법한데도 일본을 다시 찾은 것이다.

폭발 장치의 부품으로 의심되는 물건들을 반입한 것은 더욱 이해하기 어려운 대목이다. 일본 경찰에 체포될 경우 혐의와 관련한 중요한 방증이 될 수 있는 물건들이기 때문이다.

일본 경찰은 그가 폭발물 설치를 위해 반입한 것으로 추정하지만 수사 선상에 오른 사람의 행동으로는 너무도 무모하다는 점에서 미심쩍은 면이 있다.
일본 경찰이 전씨가 버린 것으로 추정하는 야스쿠니 신사 화장실의 담배꽁초도 의문스러운 대목이다.

사건을 수사 중인 일본 경시청 공안부는 폭발음이 들린 야스쿠니 신사 화장실에서 거둬들인 담배꽁초와 전씨가 묵은 도쿄의 호텔에서 확보한 유류품으로부터 각각 검출한 DNA형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일본 경찰의 추정대로 전씨가 자신이 피운 담배꽁초를 화장실에 두고 나왔다면 범죄 입증에 결정적인 증거가 될 물품을 남긴 셈이다.

9∼10일 이틀간 오락가락한 진술도 그의 행적을 둘러싼 동기를 규명하는데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그는 체포 직후 최초 조사 때 폭발물 설치 등에 대해 “잘 모르겠다”고 했다가 범행을 1차 시인한 뒤 다시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리상태가 불안정한 것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된다.

요미우리 신문은 한국 공항의 수하물 검색 시스템에 문제를 제기했다. 전씨가 화약으로 보이는 물질을 김포공항에서 하네다공항(도쿄)으로 반입한 것은 공항 검색 시스템이 뚫린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이 부분은 전씨가 반입한 물품이 화약인지에 대한 정확한 감정 결과가 나와야 실상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