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대상 청정원이 요리의 완성을 휘슬소리로 알려 주는 획기적인 간편식 ‘휘슬링 쿡’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휘슬링 쿡은 이러한 기존 간편식 시장에 가정식의 메인 요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했다. 때문에 주 타깃층도 기존의 1인 가구가 아닌, 학생인 자녀를 둔 30~40대 취업주부다.
청정원 휘슬링 쿡은 국내 최초 ‘CV(Cooking Valve)시스템’을 통해 집에서 갓 요리한 것 같은 신선한 맛과 식감, 모양을 그대로 담았다. 제품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를 부착, 제조 과정에서 재료를 단시간 내에 빠르게 조리해 열에 의한 원재료의 손상을 최소화해 요리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제품은 냉장 보관으로, 조리 방법은 제품 용기째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면 된다. 특히 가장 맛있는 상태로 조리가 완료되면 제품에서 휘슬소리가 난다는 점도 휘슬링 쿡 만의 특징이다.
대상은 기존 간편식 수준을 뛰어 넘는 맛의 구현을 위해 국내 특급 호텔 출신의 청정원 소속 김규진 셰프와 오랜 기간 레시피 개발 및 연구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번 휘슬링 쿡의 매출 목표를 3년 내 300억 돌파로 잡고 있다.
휘슬링 쿡 제품 가격은 크림토마토 치킨커리는 1인분 용량에 4950원이고, 나머지 5종은 각 2인분 용량으로 종류에 따라 7700~8900원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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