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가 미래 IT 전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8일 오후 3시 2015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8일 오후 3시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2015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한다.

수료식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 오세천 LG CNS 업무홍보부문장을 비롯지역내 5개 고교장이 참여해 이번 진로아카데미를 수료한 24명의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을 축하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를 수료한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약 7개월 간 ‘웹 애플리케이션’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 교육을 받고 실습하는 등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해 생생한 현장실무 교육을 받았다.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그 동안 교육을 통해 학습한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천구 위험지역 알림 사이트’, ‘금천구 고등학교 정보 공유 사이트’, ‘화장실 맵핑 사이트’, ‘맞춤 선물 추천 사이트’, ‘기분별 노래 추천 사이트’, ‘취향별 메뉴 추천 사이트’ 등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는 금천구 5개 고등학생 중 IT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LG CNS의 IT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IT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금천구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50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이 꿈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방법과 소통, 공유를 실현시키는 능력을 배웠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구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