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대 스타일 한류 이끌 신한류플러스 개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포구, 홍대 합정역 인근 딜라이트스퀘어단지 내 신한류플러스 23일 오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구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거점시설이 될 마포관광진흥센터 내에 ‘신한류플러스’를 개관한다.

23일 개관하는 ‘신한류플러스’는 인천국제공항으로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관문이자 교통의 요지인 홍대 합정역 인근 마포한강푸르지오 상가 1층에 입주해 있다.
구는 마포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기반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해당 상가의 대형 공공시설물을 한류체험관, 관광홍보관, 공연장 등 관광 관련 전시장으로 활용키로 하고 관광전문업체에 공공시설물 사용수익허가를 내줬다.

마포구는 같은 시설에 관광 전담조직인 ‘마포관광진흥센터’를 내년 1월 개소할 예정인 가운데 그에 앞서 ‘신한류플러스’를 열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인 홍대 앞과 더불어 마포관광의 랜드마크로 육성,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준범 마포구 문화관광과장은 “새로 개관하는 신한류플러스 인근에 홍대는 물론 양화진 성지, 대형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컵경기장 등이 위치하고 있어 한류팬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면서 관광서비스 수요를 충족할만한 관광기반시설의 확충이 필요한 시점이었다”고 말했다.
신한류플러스

신한류플러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약 1200㎡ 규모의 ‘신한류플러스’는 수화물 보관 및 픽업서비스, 숙박업소 소개 등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래블 센터와 미술작품 전시, 토크 콘서트 및 회의실과 미팅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갤러리 라운지가 입점된다.
이 공간은 젊은 인디문화 예술가들의 문화공연의 장소로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전통 자수 방법으로 인물화 및 명화들을 비단에 새겨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이용주의‘혼자수(魂刺繡) 미술관’이 들어서 그의 혼신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한류 뷰티 체험 및 쇼핑 공간으로 조성된‘K-뷰티관’과 대학생 예술동아리 작품 전시 및 문화공간인‘한류카페’가 들어선다.

또 아이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뇌 상상력 집중력 체험관’, 방문 어린이들을 위한 굳지않는 클레이인 실리콘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보는‘아이실리콘 체험관’, 어벤져스 관련 Marvel(마블)상품 및 지자체 특산 상품을 전시·판매하는‘중소기업 MD 상품 홍보 전시관’까지 풍성한 콘텐츠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마포구는 마포 관광 브랜드 상품 개발 및 활용과 글로벌 관광홍보·마케팅을 총괄하는 ‘마포관광진흥센터’ 설립과 함께 신한류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마포구 관광정책 및 전략을 연계한 특화된 관광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신한류플러스’ 개관식은 23일 오후 2시 장선영 아나운서와 개그맨 김성규, 현병수의 진행으로 주요 참석 인사들의 테이프 커팅식, 오프닝 세레모니 및 축하공연,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신한류플러스는 소수의 인기 아이돌 그룹이나 영화배우와 같은 한류스타가 아닌 신진 작가와 젊은이들이 주도하는 새로운 한류의 기조를 만들어 한류에 대한 지속성과 확장성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